콘텐츠로 바로가기

술에 취해 택시기사와 다투다가, 출동한 경찰관을 폭행한 사건

혐의

공무집행방해

결과

집행유예

사건의 발달

A씨는 친구들과 술을 마신 후 집으로 귀가하던 택시 안에서 택시기사 B씨와 가벼운 언쟁을 벌였고, 그 과정에서 실랑이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A씨가 만취하여 택시요금을 제대로 내지 않으려고 하자, B씨는 경찰서에 신고하였고 이에 경찰이 도착하였습니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관 C씨 등은 현장을 수습하기 위해 B씨와 A씨를 분리하려고 하였는데, 술에 만취해 정신이 없었던 A씨는 반항하면서 C씨의 발을 1회 밟았습니다. 이에 A씨는 즉시 공무집행방해죄의 현행범으로 체포되어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위기

A씨는 술에 취해 감정적으로 흥분한 상태에서 직접적인 폭행을 행사하여 경찰관의 공무집행을 방해하였고, 최근 엄격한 공권력집행이라는 원칙에 따라 엄벌에 처해질 위기에 놓였습니다. A씨는 이대로 가다가는 무거운 형사처벌을 받게 되어 사회생활에 큰 지장이 있게 되는 것은 아닌지 몹시 걱정되었습니다. 결국 A씨는 자신이 처한 일생일대의 위기에서 벗어나고자 형사사건 전문 법무법인 더앤에 구원의 손길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법령: 형법> 제136조(공무집행방해) ①직무를 집행하는 공무원에 대하여 폭행 또는 협박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형사전문 더앤의 조력

A씨는 혐의를 모두 인정하는 상황이었고, 이에 법무법인 더앤 형사전담팀은 A씨의 정상자료를 충분히 수집하여 이를 바탕으로 한 변호인 의견서 등을 준비하였습니다. 이후 법무법인 더앤는 A씨가 이 사건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으며, 전과가 전혀 없는 점, 만취 상태에서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고 그 유형력이 매우 중하지 않으며, 피해 경관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전달하였다는 점 등을 어필하면서 A씨의 선처를 구하는 변호인 의견서를 재판부에 수 차례 제출하였습니다.

결론

이러한 법무법인 더앤의 조력을 바탕으로 A씨는 벌금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이로써 A씨는 실형이나 금고 이상의 형을 받게 될 위험에서 벗어났고, 벌금형에 집행유예를 선고받음으로써 벌금납부 또한 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위 사안과 같이 누구든지 우발적으로 형사범죄를 저질러 인생의 위기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형사범죄에 특화된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대응하지 않는다면 금고형 이상의 실형이 선고될 수 있고, 이로 인해 구속되면 사회적, 경제적으로도 막대한 불이익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형사사건이 문제된 경우에는 형사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대응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저희 법무법인 더앤는 이러한 우발적인 형사사건들을 수백차례 해결해가며 소비자들로부터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현재는 서울지방경찰청과 강남경찰서를 비롯한 다수의 공공기관에서도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A씨와 같이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한 우발적인 범죄로 일생일대의 위기에 처하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 법무법인 더앤에 연락주세요. 비교할 수 없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저희가 꼭 위기에서 구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판결문

판결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