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양귀비를 재배한 혐의를 받은 사건

혐의

양귀비재배

결과

혐의없음

사건의 발달

A씨는 집 앞 텃밭에서 여러 식물을 재배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A씨는 못 보던 식물이 자라나자 바람을 타고 날아온 씨앗이 자란 것이라고 생각해 그대로 두었습니다. 그로부터 며칠 뒤 A씨는 양귀비 특별단속 경찰에 적발되어 양귀비 재배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위기

A씨는 양귀비를 심은 사실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양귀비 재배 혐의를 받고 있는 것이 너무나도 억울하였습니다. 이에 A씨는 자신을 도와줄 변호사를 수소문하던 중 마약 전문 로펌인 저희 법무법인 더앤을 방문하였습니다.

형사전문 더앤의 조력

저희 법무법인 더앤 마약전담팀은 이 사건에 대한 자료를 면밀히 검토한 뒤 증거수집전담팀을 통해 주변 사람들의 진술, 텃밭에 설치된 CCTV 영상 등 자료를 확보하였습니다. 이후 저희 더앤은 A씨는 양귀비를 직접 심은 사실이 전혀 없다는 점, A씨는 못 보던 식물이 자라나자 씨앗이 날라와 자란 것이라고 생각했을 뿐, 양귀비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하였다는 점 등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면서 A씨는 양귀비를 재배할 고의가 전혀 없었다는 내용의 변호인의견서를 수사기관에 여러 차례 제출하였습니다. 이러한 주장을 받아들여, 검사는 A씨에게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습니다.

끝으로

본 사건과 같이 억울하게 마약 혐의를 받아 곤경에 처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마약범죄는 다른 형사범죄와 달리 처벌 수위가 높게 규정되어 있으므로 자칫 잘못 대응하였다가 혐의가 인정되면 실형이 선고될 수 있어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A씨와 같이 일생일대의 위기 상황에 처하신 분들은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저희 법무법인 더앤 마약 전담팀에 연락 주세요. 비교할 수 없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저희가 꼭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