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휴가 중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된 사건

혐의

음주운전

결과

벌금

담당 변호사

사건의 발달

부사관 A씨는 휴가 기간 동안 고등학교 친구들을 만나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A씨는 식사만 하고자 차량을 가지고 나갔으나, 친구들이 여러 차례 술을 권하자 결국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이후 A씨는 대리기사를 부르려고 하였으나 대리기사가 잡히지 않자 결국 직접 차량을 운전하게 되었고, 근처에서 음주단속을 하고 있던 경찰에 적발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위기

A씨는 자칫 잘못하면 형사처벌 뿐만 아니라 엄중한 징계처분도 받을 수 있어 너무나도 두려웠습니다. 이에 A씨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A씨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군형사 전문 로펌인 저희 법무법인 더앤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형사전문 더앤의 조력

저희 법무법인 더앤 군형사전담팀은 반성문, 탄원서, 음주운전 관련 교육 이수증 등 다양한 양형자료를 확보한 뒤 이를 바탕으로 A씨는 대리기사가 잡히지 않자 운전을 하게 되었으나 이에 대해서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는 점, A씨는 혈중알코올농도가 0.04 %에 불과하였다는 점, A씨는 약 300m 정도 운전을 하였을 뿐이라는 점 등을 적극적으로 주장하는 내용의 변호인의견서를 법원에 여러 차례 제출하였습니다. 결국 A씨는 법원으로부터 매우 가벼운 벌금형을 선고받았으며, 징계위원회로부터는 경미한 징계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본 사건과 같이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음주운전을 하였다가 곤경에 처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군인 음주운전은 형사처벌 외에도 중한 징계처분을 받을 수 있어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A씨와 같이 일생일대의 위기 상황에 처하신 분들은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저희 법무법인 더앤 군형사전담팀에 연락 주세요. 비교할 수 없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